티스토리 뷰
목차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아십니까?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 둘은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고 있습니다. 차를 빌려야 하거나 신차 출고를 기다리기보다 장기렌트나 리스를 합니다.
자신의 목적에 맞게 자동차를 이용하려면 둘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이해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장기렌트와 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 리스 차이점
1. 차량 번호판이 다르다.
장기렌트카의 경우에는 단기로 빌리는 렌트카와 동일하게 "하, 허, 호"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이와 다르게 리스의 경우에는 일반 차량과 동일한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장기렌트는 단기 렌트카와 동일한 번호판을 사용하여 렌트카를 빌렸다고 누구나 알 수 있다. 하지만 리스는 일반 차량과 동일한 번호판을 사용하여 마치 자차를 타고 다니는 것처럼 보여진다.
2. 보험 및 세금
장기렌트는 계약이 만기 되어 인수하기 저나지는 렌터카 회사의 소유로 계약자 본인에게 보험 및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다. 하지만 렌터카를 사용하는 기간은 운전경력 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참고하길 바랍니다.
리스는 개인의 소유로 여겨지기 때문에 보험과 세금을 개인이 납부해야 한다. 리스를 이용하는 기간은 운전경력 기간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후 자동차 보험료가 줄어듭니다.
3. 차종 계약
장기렌트는 화물차, 상용차는 계약이 안되지만 리스는 개인이 원하는 차량 모두 가능합니다.
장기렌트 리스 공통점
장기렌트와 리스의 공통점으로는 둘다 자산으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자산이 아니기 때문에 재산세나 건강 보험료가 오르지 않습니다.
또한 연간 키로수, 초기 비용, 기간 등 계약 조건을 설정할 수 있고 계약 만기 시 반납 혹은 인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과 공통점을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의 상황에 더 적합한 상품을 고르시길 바랍니다.